사이냅소프트의 '안식휴가'에 대하여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사이냅소프트에서는 근속년수 만 4,7,10년이 되는 시점에 4주간의 유급휴가를 부여합니다.

10년 초과부터는 만 '2년 마다 3주'를 부여한답니다.


벌써 동료들의 1/3 이상이 1회 이상 4주간의 안식휴가를 이미 다녀왔거나 이번 상반기 안식휴가 대상자라고 합니다.

안식휴가 가신 동료의 책상이에요! 


 


사이냅소프트에 안식휴가가 있는 이유는

첫째! 임직원에게 활력과 재충전의 기회를 제공하고

둘째! 근무 동기를 부여하며

셋째! 가까운 사람들과 더 많은 시간을 함께 함으로서 더 행복해 지기 위해서 입니다.


그럼 우리 사이냅소프트 가족들은 안식휴가 기간에 어떻게 재충전을 했는지 알아보았습니다!


여행!!!

직장인이 1달 동안 여행을 간다는 것은 잠시 직장생활을 중단해야 하는 위험을 감수해야 하지요.

하지만 안식휴가를 사용하면 '열심히 일했다'라는 성취감과 함께 기분 좋게 여행을 떠날 수 있어요!


제주도,부산,전주,대전 등  곳곳을  자전거로,차로,기차로 국내여행을 했던 여행가도 있으셨고요.

서유럽, 동유럽 일주, 뉴욕 여행 등등 길고 여유롭게 여행을 가셨던 '해외파'들도 많았어요! 


뉴욕으로 여행갔던 노대리님 



배차장님의 그림같은 동유럽 여행 사진



김과장님의 보라카이 여행사진



김차장님의 아내와 함께한 파리여행 사진



자기계발!

매일 하는 일이 조금 풀리지 않을 때! 안식휴가 가서 여유롭게 공부를 하셨다는 학구파 개발자님도 계셨고요.

좋아하는 인문학 강의도 찾아 들으셨다는 분도!

나는 뼛속 깊이 개발자라며 코딩 하셨다는 분도 계세요.헉;;

번역을 하셔서 책을 내신 분도 계시고요.


가족이 최고!오케이3

결혼 한지 얼마 안 된 이 대리님께서는 마음 편히 집에서 신혼의 깨를 볶으셨대요.

가족이 해외에 있는 기러기 팀장님께서는 시카고로 가족들을 보러 가셨어요.

오랜만에 집 인테리어를 싹 바꾸셨던 분도계셨어요.


취미생활!합체

포켓볼이 취미인 이 대리님께서는 포켓볼 능력을 더욱 배양하여 다음대회에서는 1등을 노리신데요.(얼마전 '동상'을 타셨어요.)

매일매일 자전거 타고 서울을 누비셔서 건강은 저절로 찾았다는 분들도 계셨어요.


기타잠

더욱 완벽하게 아무것도 안 하셨다는 휴식파도 다수 있으셨어요.


다음은 추가로 안식휴가에 대한 궁금증에 대한 Q&A입니다.


Q. 안식휴가 후유증이 있나요? 마치 방학이 끝난 듯한 그 느낌, 어떻게 할까요?

A. Yes! 당연히 있다고 하지요.

하지만 또 열심히 일하다 보면 3년후 또 달콤한 휴식이 있다는걸 아니까 더 열심히 할 수 있다고 합니다.


Q. 동료가 안식휴가를 떠나면 업무공백이 있지 않나요?

A. 미리 업무를 공유하는 문화, 시스템이 바탕에 있어 동료들과 안식휴가 전에 충분히 업무를 분담하고 무엇보다 동료도 언젠가는 안식휴가를 가게 될 것이기 때문에 서로 이해하고 최대한 도움을 주게 된다고 해요!


Burn Out 증후군 이라고 아시지요?

가끔 돌아가지 않는 나의 머리, 멍한 일상, 권태가 너무 힘들게 하지요.

충분히 자고 먹고 쉬고 회사 밖에서 여러 사람을 만나고 새로운 경험을 한다면 우리의 잠재력은 아마도 다시 살아나고 안 풀리던 문제도 풀릴 거예요.


마지막으로 사이냅소프트의 '안식휴가'가 2015년 3월 11일 MBC뉴스데스크에 소개되었습니다.

조금 긴 동영상에서 2분 30초 부터 나오니 눈 크게 뜨고 보세요!


http://imnews.imbc.com/replay/2015/nwdesk/article/3664254_14775.html


Posted by Synapsoft